마마듀크 ( Marmaduke )는 동물들 주연의 어린이 영화지만, 내용은 전형적 중고등학교를 무대로 한 청소년 드라마/코메디 영화입니다. 새로온 전학생(마마듀크)은 새로운 학교에 적응을 하기가 쉽지 않다. 그곳에서 자신을 알아봐주는 사람들은 루저들 그러나 마마듀크는 학교의 킹카에게 눈이 꽂히고, 킹카의 남자친구에게 당하다가, 어느 순간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그러나 잘나가게 된 주인공은 자신을 진정으로 친구로 대해준 루저들을 무시하게 되고, 결국은 어려움 끝에 자신의 진정한 친구들이 누구인지를 발견해갑니다... 이런 내용에, 가족간의 사랑 화합과 인간과 동물들간의 차이에 말썽장이 마마듀크의 난장판같은 훈훈한 내용들을 담고있습니다..
마마듀크 (2010)
Marmaduke
코미디, 가족 미국 88 분 홈페이지해외 www.themarmadukemovie.com/
감독 톰 다이
출연 오웬 윌슨 (마마듀크 (목소리) 역), 엠마 스톤 (마지 (목소리) 역), 조지 로페즈 (까를로스 (목소리) 역), 크리스토퍼 민츠-플래지 (주세페 (목소리) 역), 스티브 쿠건 (레이신 (목소리) 역)
캔자스에서 절친 고양이 카를로스와 함께 행복하게 지내다가 캘리포니아의 오렌지 카운티로 이사를 온 마마듀크(오웬 윌슨)는 개공원에서 만난 제저벨(스테이시 퍼거슨)에게 호감을 갖지만, 그녀는 순혈종 개들을 이끄는 보스코(키퍼 서덜랜드)의 여자친구. 이로 인해 마마듀크는 보스코의 위협을 받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마마듀크는 주인인 필을 따라서 개들의 서핑 대회에 갔다가 얼떨결에 시합에 참가한다. 난생처음 서핑보드에 오른 마마듀크는 서핑 챔피언 보스코를 물리치는 이변을 연출한다. 졸지에 개들의 스타가 된 마마듀크는 잡종 친구들 대신 순혈종 개들과 어울리더니, 필의 가족이 집을 비운 사이 파티를 열었다가 집안을 엉망으로 만들어 놓는다. 화가 난 필이 밖에서 자라고 하자, 이 말을 오해한 마마듀크는 무작정 집을 나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