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 보트(swing vote) 는 케빈 코스트너 주연의 선거관련 영화입니다.
선거에 무관심하던 한 시민이 대통령 선거에서 무승부가 나고 전산오류되어 다시 투표할 자신의 1표가
승부를 결정해야하는 상황에 처하면서 투표의 의미와 1표의 중요성을 깨닫는다는 2008년 북미개봉된 영화입니다..
국내 개봉은 2012년 08월 23일입니다..
스윙 보트 (Swing Vote 2008)
코미디 미국 120 분 개봉 2012-08-23 제작/배급액티버스엔터테인먼트(배급)
감독 조슈아 마이클 스턴
출연 케빈 코스트너 (버드 존슨 역), 매들린 캐롤 (몰리 존슨 역), 폴라 패튼 (케이트 매디슨 역), 켈시 그래머 (대통령 앤드류 분 역), 데니스 호퍼 (도날드 그린리프 역)
미국 뉴멕시코주의 작은 도시 텍시코에 사는 버드 존슨은 별다른 직업없이 낚시와 맥주를 즐기며 빈둥거리는 중년의 싱글대디다. 정신연령은 아빠보다 더 높을 것 같은 12살 딸 몰리는 이런 아빠를 대신하여 집을 돌본다. 이들의 운명이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 것은 바로 대통령 선거일. 선거시스템의 착오로 선거법에 따라 버드에게만 10일안에 재투표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버드에게 주어진 이 한표가 박빙의 승부를 펼치던 공화당소속 현대통령과 차기대권을 노리는 민주당 대선 후보중 누가 차기 대통령이 될지를 결정하게 된 것이다. 이제 전세계의 매스컴이 버드의 일거수일투족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양측 대선캠프는 버드만을 위한 대선캠페인을 펼치면서, 버드가 사는 작은 마을은 수많은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