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유에프오(U.F.O.)이주승 , 박상혁 , 정영기 , 김창환 , 김태윤 ,공귀현 감독


유에프오(U.F.O.)성장 드라마라는 큰 틀 안에 SF적 상상력과 공포, 미스터리로 버무려진 한마디로

장르를 정의 하기 힘든 영화입니다.

 

 

유에프오(U.F.O.)를 요약하면  10대들이 겪은 혼돈의 일기를 유에프오 (U.F.O.)에 대한 호기심으로 발동시켜 미스터리로 연결시킨 영화라고 할수 있습니다.

 

모범생과 문제아, 크리스천과 UFO 신봉자로 뭉친 네 친구는 ' 괴담'으로 유명한 산골로 떠났다가 한 소녀와 얽힌다. 소녀가 실종되자, UFO를 탔었다고 주장하는 친구들. 그제야 영화는 진실 게임을 시작한다. 영화가 UFO와 종교에 심취한 친구들을 조우시킨 건 우연이 아니다. 2011년에 파수꾼 이 혼란 속 성장을 이야기했다면, 2012년에는 유에프오(U.F.O.)가 성장드라마의 계보를 이을것 같네요,,,,

 

 

 

 

 

 

 

 

 

 

U.F.O. 유에프오


드라마 | 한국 | 91 분 | 개봉 2012-05-24 | 

홈페이지국내 blog.naver.com/2012_ufo

감독 :공귀현

출연 : 이주승 (정순규 역), 박상혁 (김진우 역), 정영기 (김광남 역), 김창환 (주기쁨 역), 김태윤 (정영규 역)  

유에프오줄거리...

어느 날 밤, 학교에서 우연히 UFO를 목격하게 된 고등학생 순규, 광남, 기쁨, 진우. 성적도, 성격도 각각 다른 네 소년은 UFO 하나로 의기투합, UFO 괴담지역인 경기도 인근의 산으로 여행을 떠난다. 첫 날, 그들은 마을 어귀에서 외계인 같은 건 없으니 돌아가라며 일갈하는 여고생을 만나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산으로 들어간다. 하지만, 사흘간의 기다림에도 그들이 본 것은 외계인으로 짐작되는 흰 물체뿐. 더구나 순규는 마지막 날 밤, 심하게 취해 기억을 잃은 채 다음날 혼자 산에서 일어난다.

서울로 돌아오자마자 순규는 경찰에 불려가고, 먼저 경찰조사를 받고 있던 세 친구는 UFO를 탔다고 주장한다. 게다가 경찰조사를 받는 이유가 바로 그들에게 외계인 따윈 없다던 그 여고생의 실종 때문이라니?! 친구들은 뭔가 숨기는 것 같고 기억은 점점 더 얽히기만 하는데…

UFO와 함께 사라진 기억을 찾아라! 그날 순규와 세 친구들이 본 것은 무엇이었을까?

 

UFO 유에프오 에고편